티스토리 뷰
목차
자녀들이 기대하고 있는 어린이날, 대체 무엇을 해줘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우선은 아이들이 좋아해야 하는 건 당연하고, 선물을 주시는 부모님들도 만족하실만 해야겠지요.
사실 어린이날이라고 무조건 선물을 줘야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이들을 실망시키는 일은 없는 게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인가를 고려해야 하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고르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등학교 교사가 추천하는 어린이날 선물이 있어서 정보 알려드립니다.
교사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을 선정한 것이라서 혹시라도 아이들 입장에서는 반가워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초등학생 정도라면 그냥 놀고 끝나는 장난감보다는 교육적으로도 좋은 선물이 훨씬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독서 거치대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4명은 1년에 책을 1권도 읽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장 큰 요인은 시간과 습관이라고 합니다. 습관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내서 독서하기가 쉽지 않은 겁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특히 더 심하겠지요.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독서 거치대를 마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일반적인 거치대도 있고, 침대나 바닥 등 책상이 아닌 곳에서 책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치대도 있습니다.
아이들 중에는 책상에 앉는 것보다 바닥이나 침대에서 책을 보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그럴 때 이런 거치대가 있으면 독서에 대해서 한 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거라는 의미에서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잠들기 전 침대에서 10분, 시간과 공간을 모두 초월하는 독서를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 잠들기 전에 눕는 곳입니다. 침대 위에서 잠들기 전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전자노트
아이들이 집에서 공부할 때 노트나 화이트보드를 이용하기도 할 텐데요, 전자노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책이나 이면지에 적는 것이 아니라, 전자노트를 이용하면 빠르게 풀고 지우고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미술놀이와 끄적이는 것도 너무 좋은 활동인데, 태블릿 형태의 전자노트는 아주 훌륭한 도구입니다.
더구나 아이들은 보이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뭔가 멋있어 보이기 때문에 노트를 사용하는데 자신감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녀들 중에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학생이나 문제 풀기, 짧은 글 적기 등등을 좋아하는 학생들한테도 추천해 줄 만합니다.
가볍고 부드러운 필기감으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전자 노트는 학원이나 학교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어린이들이라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그림을 그릴 때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전자노트는 종이 소모를 줄일 수 있어서 비용을 절감하고 자원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확대기
스마트폰 확대기라고 들어보셨나요?
기능은 단순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너무 작은 건 잘 아시지요? 그런데 아이들이 눈이 빠지도록 스마트폰을 쳐다보고 있으면 걱정이 됩니다. 시력에도 문제가 있겠지만 정서적으로도 좋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그러나, 그게 쉽지만은 않다는 걸 잘 아실 겁니다.
스마트폰 확대기는 제품의 가격과 성능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화면을 크게 볼 수 있으니까 작은 화면을 보는 것보다는 시력에 영향을 덜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크게 보이니까 부모님께서도 자녀들이 폰으로 무엇을 보는지 쉽게 보실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안심이 되지 않으실까 합니다.
3D 펜
요즘 3D가 붙은 단어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3D 프린터가 실제 물체를 만들어주는 것처럼 3D펜은 그림을 그리듯이 입체 조형물을 만들어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상상을 통해서 그리고 적은 것을 실제 현실로 만들어보면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공간이나 도형 등의 영역뿐 아니라 미술, 건축, 창의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사용법을 익히셔서 아이들과 함께 사용해 주시면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갑습니다.
스케줄 노트
학교나 학원에서의 공부를 위한 노트 이외에 다이어리와 같은 일정 관리가 가능한 노트를 사용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래너처럼 하루 단위 일주일 한 달 단위로 스케줄을 접고 체크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앞으로 성장해 나가면서도 계획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비싼 제품이라고 좋은 게 아니고 단순하고 저렴한 제품이라도 아이들의 취향에 맞춰서 고르게 하여 본인이 고른 물건에 애착이 가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케줄 노트와 함께 아기자기한 각종 스티커를 추가로 산다면 예쁘게 꾸미기 위해서라도 더 애정을 갖고 계획을 세워나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계획이 실천까지 이어진다면 가장 좋겠지요.
앞서 제공해 드린 선물들은 아이들 입장에서는 본인이 원하던 선물이 아닐 수도 있겠지만, 부모님께는 아이들을 위한 의미 있는 선물을 하시는게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가장 좋은 선물은 본인이 원하는 것일 테니, 여유가 있으시면 아이가 원하는 선물을 추가로 해 주시면 어떨까도 싶습니다.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아이들에게 온전히 전해지길 바라며, 즐거운 어린이날 보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